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태국

해외취업성공장려금 마감..ㅠ.ㅠ

by 낭시댁 2016. 11. 22.

해외취업 성공 장려금이라는게 있는줄을 진작에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래도 운좋게 올해 이직을 하면서 우연히 지인에게 정보를 들은 덕에 늦지않게 신청을 할 수가 있었다. 

나이 제한이 있어서 조금만 늦었어도 자격미달이 될뻔...


태국은 심지어 지원금 우대 국가라고 한다. 

6월에 1차 장려금인 200만원을 우여곡절 (?) 끝에 수령을 받은바 있다.

당시 같이 신청한 친구는 바로 통과했는데 나는 연락이 없길래 무슨일인가 했더니 출입국 내역이 확인이 안된다는 어이없는 (?) 이메일을 받았다. 그때 여권의 모든 페이지와 출입국을 증명할수 있는 모든 자료들을 이메일로 보내고나서 한달후에 통과되었다. 

이번에 이직한 회사에서 6개월 근무가 채워져서 2차 수령금 신청을 위해 worldjob.or.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을 시도했다. 

그런데

두둥..

ㅠ.ㅠ


멍미...

이게..


사업이 마감됐다고한다.ㅠ.ㅠ

너무 슬프다..

너무나

슬퍼.

ㅠ.ㅠ

내년에는 나이제한이 넘어서 더이상 기회가 없다..

슬프다..

이미 1차 수령상태라 저 4500건 범주안에 들어서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2차 수령기간은 엄격해서 6개월 근무가 되는 다음달말까지 신청을 해야 한다. 내년되면 나이도 이제 안되니 그냥 물건너가버렸다.

희한하게 지원목표는 4500건인데 승인은 4908건..?

지원목표 숫자가 당연히 인원수일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가보다.. 이게 대체 뭔지... 

자서방 크리스마스 선물 취소해야겠다. 이제 아끼고 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