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연애결혼

야채 싫어하는 남편에게 몰래 브로콜리를 먹여보았다.

by 낭시댁 2023. 3. 24.

입맛이 극도로 까다로워 치즈도 못먹는 우리 남편은 야채중에서도 가리는게 참 많다. 양파, 양배추 그리고 바로 브로콜리! 

 

양파와 양배추는 그동안 닭죽이나 볶음밥을 만들때 말없이 조금씩 양을 늘렸더니 별 생각없이 잘 먹고 있다. 하지만 브로콜리는 요리에 몰래 넣기엔 외모가 너무 튀어서 몰래 먹여볼 생각을 해 보질 못했다.  

 

양배추처럼 브로콜리도 녹차물에 담궈놨다가 세척했다.

얼마전 브로콜리를 싸게 팔길래 일단 두송이를 사왔는데, 브로콜리는 냉동으로 보관해서 먹어도 좋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서 일단 씻어서 손질을 했다.  

그런데 줄기를 따로 분리하고 보니 감쪽같네? 자서방한테 몰래 먹여봐야겠다. 

 

잘게 썰어서 얼려놨다가 나중에 볶음밥이나 카레에 넣어야겠다!

 

자서방은 볶음밥을 참 좋아한다. 다양한 야채를 많이 먹일 수(?)가 있어서 나도 자주 만드는 편이다.  

브로콜리 줄기를 꽤 많이 넣었건만 다른 야채들 사이로 감쪽같이 숨어들었다.

 

아, 양배추는 이제 눈에 보여도 군말없이 잘 먹는걸 보니 제법 익숙해 진 것 같다.   

다진 소고기에 갖은 야채, 양념은 간장과 굴소스, 마지막에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주면 잡채냄새가 난다ㅎ 

화룡점정 반숙후라이! 

 

자서방은 엄청 맛있다며 평소보다 더 잘 먹었다. 이렇게 잘 먹는데 왜 너는 브로콜리가 싫다고 하는거니... 

 

치즈도 몰래 넣어볼까 생각해 본 적은 있지만 그건 이미 자서방이 어릴적에 시어머니께서 여러번 시도해 보셨다고 한다. 아주 조금만 넣어도 귀신같이 알아채는 걸 보고나서는, '이건 찐이구나' 싶어서 다신 억지로 먹일 생각을 하지 않게 되셨다고 한다. 브로콜리나 더 사다가 쟁여놔야겠다. 

 

 

이야기 하나 더 - 

 

 

애매하게 남은 볶음밥으로 나는 다음날 점심식사로 오므라이스를 만들었다. (자서방은 1일 1식을 하므로 주말에도 점심은 나 혼자 먹는다) 

 

뜨거운 팬에다 계란 두개를 풀어서 얇게 부친 후 그 위에 볶음밥을 얹었다. 

 

그때 물 마시러 부엌에 들어왔던 자서방이 다음장면이 궁금했던지 안나가고 뒤에 서서 구경을 하기 시작했다. 

 

나는 큰 접시를 팬 위에다 덮은 후 심호흡을 한번 하고 남편을 돌아보았다.

 

도와주고 싶어서 저기에 서 있는건가 싶어서 돌아 본건데 남편은 뭐가 그리 흥미로운지 어서 해 보라는 듯 눈썹을 까딱까딱했다. 내가 망치면 실컷 웃고 나가려고 저러는거지...

 

나는 폼나게 접시위로 팬을 뒤집었다. 짜잔!  

"브라보! 가운데가 아닌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 그건 내가 일부러 의도한거야. 옆에는 샐러드를 담아야 하니까!" 

 

내 말에 자서방이 빵 터졌다. 절대 안믿는다면서ㅋㅋ

 

믿든 안믿든간에 나는 꿋꿋하게 양배추를 썰어서, '의도했던 대로' 오므라이스 옆에다 가지런하게 담았다. 

 

ㅋㅋㅋ 말을 하면서도 내가 웃김

요즘에 양배추+ 케첩+마요네즈 조합에 꽂힌 터라... 소스를 듬뿍 뿌렸다. 토스트한 빵에다 양배추 샐러드를 싸먹어도 어찌나 맛있는지... 

 

남은 볶음밥으로 오므라이스도 성공!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고양이가 차별해서 서운하다는 남편

집사야 누가 자꾸 따라오는것 같다...

봄볕이 유난히 눈부신 오후였다.

실수로 시아버지의 애칭을 불러버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