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태국

태국 보건부 장관의 인종차별 발언

by 낭시댁 2020. 3. 14.

자서방이 뉴스 기사 링크를 하나 보내주었다.  

태국의 보건부 장관이 "태국에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더러운 서양인들을 조심하라"는 트위터를 올린것이다. 

기사 링크 클릭

 

 

 

태국내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주범은 아시안이 아니라 서양인들이라고 한다.. (Farang : 서양인 혹은 유럽인)
바이러스를 피해 유럽에서 태국으로 피해 온 서양인들은 씻지도 않고 마스크도 안쓰고, 그러한 이유로 그들의 나라들이 지금 바이러스로 심각한 상황이라는 것. 그러니 태국인들은 그들을 피해야 한다는 내용-  

자서방 지못미 ㅎㅎㅎ

왜 난 웃기지ㅎㅎㅎ 자서방은 진절머리가 난다는 표정이었지만ㅎㅎ 미안하다 웃기다..

내가 웃건 말건 자서방은 지친 표정으로 말했다. 

"내가 말했잖아. 태국인들 은근히 서양인들한테 인종차별 있다고.. 하... 이제는 웃기지도 않는다. 이 나라에서 엉뚱한 소리하는거 한두번도 아니고.... 빨리 떠나야지 원.."

태국은 바이러스 검사도 잘 안하고 코로나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 같지 않다.
공식수치는 실제감염자 수와 엄청난 차이가 있을것이 분명하다. 관광수입에 의존하는 나라이니 어느정도 이유가 짐작이 되고.. 관광객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국적이 중국인들인데... 

실제 감염자수는 우리나라보다 적지는 않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보건부장관이라는 사람은 건설적인 대응책은 제시 못 할 망정 대뜸 서양인들이 태국에서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으니 서양인들을 조심하라니... 우리남편 잘 씻거든?!! 마스크도 잘하거든!!?? ㅋㅋㅋ 지못미 자서방ㅍㅎㅎ

얼마전 한국에서 태국으로 돌아간 불법체류자들이 격리되었고 그 중 확진자들도 있었는데, 격리중 몇몇이 도주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왜 도주했을까 하고 자서방에게 물으니 격리비용을 직접 부담해야 돼서 도주한걸거라고... 에고고.. 안타깝...

자서방은 정말 태국에 지친다고 했다. 

"나 베트남에서 부모님이랑 돌아오던 날 수완나폼 공항에서 택시 탔을때 그 기사 얘기 해줬지. 나랑 부모님한테 굉장히 무례했고, 에어컨 켜달라는 요청도 무시했어... 그 덥고 냄새나는 택시안에서 무례한 매너까지 견디면서 생각했어. 이 나라에서 떠나게 돼서 너무 다행이라고... 화내봤자 감정만 소모될 뿐이야..." 

물론 좋은 태국인들도 많지만 나또한 말도 안되는 경험을 선사해 준 태국인들도 제법 많았으므로 충분히 공감가는 말이었다.... 

아무튼 그만 웃고 부지런히 격려를 해 줘야겠지? 남편 너무 시무룩해 보여서 ㅎㅎㅎ  

보건부장관이 똥멍청이네. 우리 남편 얼마나 깨끗한데 그취~ 내가 알아주면 되지 ㅍㅎㅎ 자꾸 웃어서 미안하다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