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한국

외국인 시부모님이 한국에서 좋아하신것들 Top 6

by 낭시댁 2016. 10. 8.

 프랑스에서 오신 시부모님께서 일주일정도 한국에 머무시면서 좋아하신 것들이 많지만 특히 좋아하신 것들이 몇가지가 있다. 

 

1. 경복궁

한국의 고급스런 멋을 보신듯 하다. 특히 아시아 문화를 많이 접해보지 못하셨던 상태라 더 흥미롭지 않으셨을까. 

날씨가 너무 더워서 일부러 많이 걷지 않는길을 택했고 욕심내서 다 둘러 보지는 않았다. 

특히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형형색색 차려입고온 한복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다. 

 

 
2. 인사동
 
인사동은 맨 첫날과 마지막날 두번이나 찾아갔을 정도로 시어머니께서 너무 좋아하셨다. 
아기자기한 기념품들을 구경하고 사는 재미가 여기만큼 좋은 곳은 또 없는 듯
구경하는 동안 한국 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익숙해 지신 것 같아서 더 좋은 장소라 생각한다. 
전통복장 퍼레이드는 덤!
 

 


3. 소고기 갈비 ( feat. 참기름 & 깻잎)

불판에 구워먹는게 참 재미있으셨는지 두분모두 마늘 양파등 이것저것 올려서 구워드셨고 손으로 쌈을 싸는것도 재미가 드셔서 이것저것 다 넣고 싸 드셨다.

그리고 특히 참기름깻잎을 너무 좋아하셔서 갈비를 먹으러 갈때마다 찾으셨다. 

외국인들은 깻잎 별로 안좋아하는줄 알았더니, 자서방도 깻잎을 굉장히 좋아한다. 

참기름은 돌아가실때 한병을 사갖고 가심

*깻잎에 샐러드 싸시는 중

4. 비빔밥

다양한 야채가 듬뿍 들어있으니 건강해 보이기도 하고 참기름향도 고소해서 즐기신 듯 하다. 

대신 두분다 매운걸 잘 못드셔서 항상 고추장은 덜고 드시도록 미리 알려드렸다. 

궁중비빔밥 전주비빔밥 돌솥비빔밥 모두 먹었음

 

5. 약과

처음에 인사동에서 쌈지길에 파는 약과를 권해드렸을땐 두분다 사양하셨드랬는데 나중에 들어간 찻집에서 공짜로 준 미니 약과를 우연히 드셔보시고는 (자서방을 포함하여) 모두 약과맛에 푹 빠지셨다. 정말 눈이 휘둥그레 지심 ㅎㅎㅎ 

그때부터 약과가 눈에 보이는대로 사기 시작하셨다. 

충분히 사셨다고 생각했지만 공항 면세점에 예쁘게 포장된 약과가 있어 "조금 더" 샀다고 하시며 사진을 보내 주셨는데.. 

조금이 아닌데용

프랑스에 친구들 다 나눠준다고 하심ㅎㅎ

6. 비데

뭐니뭐니해도 한국 쇼핑에서 가장 시부모님을 행복하게 만든것은 비데임!! 

시부모님댁에서 오래오래 고장없이 부모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또 한국을 상기시켜 주길 기대한다 ㅎㅎ

시부모님 비데 구매기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