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DéFLE-Lorraine 다국적 친구들

강남스타일로 대동단결 된 프랑스 어느 대학 행사장

by 낭시댁 2023. 6. 7.

프랑스어 수업은 모두 끝났지만 대망의 종강파티가 아직 남아있었다. 파티조아!! 😆 

살짝 늦게 도착했는데 이미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뒷쪽에 있는 테이블에는 이미 다양한 음식들이 가득 차려져 있었는데 나는 내 소듕한 김밥 세통을 테이블 한가운데에 보기 좋게 올려놓았다.

어느새 베네수엘라 친구가 다가와서 자기가 만들어온거 봤냐며 뿌듯하게 말했다.

 

"남친이랑 같이 만들었어. 이따 꼭 맛봐야 해, 엄청 맛있는거야! 오, 김밥이네! 나 이거 완전 좋아!" 

 

"음식이 너무 예쁘게 생겼다! 데코도 하고 베네수엘라 이름까지 써붙였네ㅋ 이걸 제일 먼저 맛볼거야!"

 

그 외에도 내가 처음보는 신기하고 예쁜 음식들이 참 많이 보였다. 굶고오길 잘했군. 잘했군 잘했군 잘했어. 

 

낯익은 키슈랑 비닐에 쌓여있는 타불레는 카자흐스탄 친구와 시리아 친구가 싸온 것들일것이다. 

떡볶이를 만들어온 한국인 친구가 내 김밥 옆으로 자리를 옮겨왔다. 한국음식을 나란히 놓고 국기까지 꽂아놓고 보니 괜히 애국심이 솟는군! 

지루한 행사가 끝나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식사시간이 되었다. 먹을게 너무 많아서 신중하게 담았다. 최대한 종류별로 새로운 음식들을 맛보기! 

그래놓고 김밥이랑 떡볶이를 제일 먼저 담음ㅋㅋ

 

내 김밥이 순식간에 동이 나는걸 봤을때 나는 내가 먹은 한알에 대해 깊이 후회했다. 나에게 와서 맛있다고 엄지를 세우거나 혹은 먹고 싶은데 벌써 사라져서 속상하다고 말하는 친구들이 꽤 있었기 때문이다. (김 못먹는 외국인들은 우리집에만 다 모인것인가...) 

 

음식 테이블과 멀어지고 싶은 마음이 없었던 나는 바로 뒤에 자리잡고 있었는데 몇몇 친구들이 옆에 와서 합류했다. 이들도 내 계획을 눈치챈 것이다. 

바로 옆에 선생님들이 (누가 만든건지는 모르지만) 김밥 정말 맛있다고 서로 대화하는 목소리를 들었을때는 정말로 기분이 좋았다.  

디저트까지 아주 알차게 먹었다. 케잌 종류도 많았는데 사진을 못찍었넹... 

 

배터지게 원없이 먹고난 후 우리는 옆 강당에서 친한 친구들끼리 모여 게임을 시작했다. 

그런데 우리가 있는 강당에서 2부 가라오케 행사가 시작되었다! 

기계 볼륨이 너무 작아서 설마 이런데서 누가 노래를 하겠어 싶었는데 웬걸 아주 난리가 났다.

 

우크라이나 학생이 자국의 노래를 시작하자 자석처럼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그녀의 동포들이 몰려가서 떼창을 했다.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친구가 노래를 할땐 아프리카 친구들이 다 쏟아져나왔고, 스페인어 노래가 나왔을땐 라틴계 친구들이 다 몰려나왔다.  

분위기 제대로 탔다. 

 

하지만 이날 최고로 분위기가 좋았던 곡은 누가 뭐래도 내가 부른 강남스타일이었다 움하하하!! 네네 제가 불렀습니다! ㅋㅋ

 

외국계 회사다닐때 가라오케 행사때마다 어김없이 빵빵 터트린 곡이 강남스타일인데 10년이 흐른 지금에도 먹힐 줄이야. (노래 안부른다고 빼다가 자꾸 주변에서 시키면 어쩔수 없다는 듯이 일어나서 강남스타일을 눌렀다. 제목만 나와도 이미 폭발적인 반응) 

 

사실 노래를 부를 생각은 조금도 없었는데 베네수엘라 소년이 오더니 수줍은 표정으로 이렇게 말하는것이다. 

 

"너 강남스타일 불러주면 안돼? 내가 옆에서 춤출께. 나 강남스타일 잘 춰."

 

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무슨 그런말을 진지하게 하니ㅋㅋ 네 춤을 보기 위해서라도 불러야겠구나ㅋ

 

 

전주가 시작될 때 내가 마이크를 잡고 가운데로 나가자 한국인 친구, 베네수엘라 친구 그리고 k팝 팬인 인도네시아 친구가 내 양옆에 나와서 나란히 서주었다.

 

자, 든든한 지원군들이여. 그럼 우리 지금부터 갈 데까지 가볼까? 

 

오빤 강남스탈!! 옵 옵 옵 옵 오빤 강남스탈

 

왼쪽 검은자켓 소년 제일 웃김. 그건 강남스타일이 아니란다ㅋ.gif

하찮은 음향에도 불구하고 나는 능청스럽게 목청껏 불렀고 지원군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말춤을 췄으며 결국에는 국적,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모든이들과 한덩어리가 되어 말춤 물결을 이루어 내는데 성공 했다. 

 

이 영광을 싸이님께 돌립니다. 

 

 

그래 바로 너! ! 바로 너!

 

 

강남스타일은 앞으로도 오래오래 통할것 같다. 갓싸이님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프랑스 소도시 낭시에 K-pop 파티가 열렸다.

수업중에 춤판이 벌어진 사연

우리 시어머니, 나를 많이 사랑하시나 보다.

매일 저녁 7시 45분 이 골목 주민들은 다같이 노래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