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연애결혼

구멍난 양말을 꿰매 신겠다고 말했더니 프랑스인 남편이 입을 틀어막았다.

by 낭시댁 2023. 7. 29.

몇 달전 프랑스 연금개혁 반대 시위와 버스 파업때문에 프랑스어 수업을 마친 후 집에 한시간이나 걸려서 걸어서 돌아왔던 날이었다. 
 
집에 도착했더니 자서방과 무스카델이 지친 나를 열렬히 반겨주어서 기분이 좀 풀어졌다.   
 

 
피곤해서 가방을 아무렇게나 바닥에 떨구고 물을 마시러 갔는데 자서방이 갑자기 깜짝 놀래며 말끝을 흐렸다. 
 
"와이프 양말이..." 
 
음? 
아... 뒷꿈치에 커다란 구멍이! 말그대로 발에 불나게 걸었구나. (매주 이틀씩은 버스파업때문에 걸어다녔던 것 같다.)
 
 
작년에 겨울 양말 발가락에 작은 구멍이 났길래 내가 딱한번 꿰매 신은적이 있었는데 그때 남편이 어찌나 정색을 하던지. 가난해보이게 왜그러냐며 옆에서 심각하게 뜯어말리던 남편의 모습이 떠올라서 내가 장난으로 이렇게 말했다. 
 
"아, 또 꿰매야겠네." 
 
이렇게 무심하게 말하며 물을 마시는 나를 보며 자서방이 또 방방뛰었다. 
 
"절대 안돼! 내가 사줄거야! 양말!" 
 
"이거 한국에서 가져온거라 아까워서 그래..." (물론 농담이다.)

 

 

무식이도 빵꾸난 양말을 보고 놀랬다 ㅋㅋ

 
눈을 부라리는 남편의 반응에 깔깔 웃다가 내 뒷꿈치를 다시 돌아봤는데... 오 이런!  
 
양쪽이 다 뚫려있었네? ㅋㅋㅋㅋㅋ 나 진짜 몰랐다고ㅋㅋ
 

 
"앜ㅋㅋㅋㅋ 양쪽 다 이런줄은 몰랐네 ㅋㅋㅋ" 
 
"그거 당장 벗어. 내가 바로 버리게." 
 
내가 진짜 꿰매신을까봐 놀랬나보다. 하지만 이 정도로 망가진건 나도 복구 못한다고... 
 

걱정마 무식아, 이건 버릴게ㅋㅋ

 
우리 친정언니한테 자서방의 반응을 들려주었는데 우리 언니는 자서방보다 더 진지하게 말했다. 
 
"양말 부쳐줄게!" 
 
앜ㅋㅋㅋ 자서방이 양말 사준댔어ㅋㅋㅋ
 
 
오래전 이모집에 얹혀 살면서 학교 다니던 시절, 이모가 갑자기 돈을 주며 이렇게 말한적이 있었다.
 
"이모부가 너 새 신발 사 신으라고 이 돈 너한테 주래. 너 운동화 떨어진거 본드로 붙여 신는거 봤대." 
 
그 운동화가 너무 편해서 그랬다고, 본드 붙이고 감쪽같이 해결되었으니 새 신발 안사도 된다고 거절했지만 이모는 그냥 운동화 안 살거면 그 돈으로 맛있는거 사먹으라고 끝까지 주셔서 받았던 기억이 있다. 그 후로 본드질(?)은 아무도 안볼때 해야 되는거라는 교훈(?)을 얻었다. 
 
이제 양말 꿰메는것도 남편 안볼때 해야겠군ㅋㅋㅋㅋ
 

무식아, 아빠한테 엄마 양말 사오라그래. 발목 양말로...
 

무식아, 이제 저리가 ㅋㅋ

아... 다들 나를 짠하게 바라보는구나. ㅋㅋㅋ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가습기를 처음 본 고양이의 귀여운 반응.gif
프랑스에서 전기세 아끼기
맛없는 복숭아가 맛있는 디저트로 변신했다.
우리집에 냥모나이트 있다.jpgif
 
 
 
 

반응형